`HTML5`가 과연 어도비
플래시를 대체할 것인가
다음달 3일 부터 시판에 들어가는 애플의 `아이패드`는 익히 알려져 있듯이 어도비시스템즈의 동영상 플러그인 프로그램인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다. 대신 HTML5라는 새로운 표준을 채택하고 있다.
어도비의 플래시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과연 애플의 새로운 시도는 성공할수 있을까?
현재 방송사들과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들은 HTML5가 어도비 플래시를 대체할 수 있을지에 대해 촉각을 곤두세우며,HTML5의 적용 방안을 조심스럽게 추진하고 있다. 방송사 가운데선 미국의 CBS가 HTML5의 적용에 가장 먼저 나설 것으로 보인다.
방송 및 미디어 분야 인터넷 뉴스사이트인 뉴티브이(http://newteevee.com )에 따르면 미국의 CBS는 ‘아이패드’ 사용자들이 CBS 방송 프로그램을 어도비 플래시가 아니라 HTML5를 통해 시청할수 있도록 현재 HTML5 비디오와 H.264 인코딩 규격을 테스트하고 있다. 만일 CBS의 HTML5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이뤄져 상용 서비스에 들어간다면 방송 사업자나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를 중심으로 HTML5가 더욱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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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portal=001_00001&id=201003280068
다음달 3일 부터 시판에 들어가는 애플의 `아이패드`는 익히 알려져 있듯이 어도비시스템즈의 동영상 플러그인 프로그램인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다. 대신 HTML5라는 새로운 표준을 채택하고 있다.
어도비의 플래시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과연 애플의 새로운 시도는 성공할수 있을까?
현재 방송사들과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들은 HTML5가 어도비 플래시를 대체할 수 있을지에 대해 촉각을 곤두세우며,HTML5의 적용 방안을 조심스럽게 추진하고 있다. 방송사 가운데선 미국의 CBS가 HTML5의 적용에 가장 먼저 나설 것으로 보인다.
방송 및 미디어 분야 인터넷 뉴스사이트인 뉴티브이(http://newteevee.com )에 따르면 미국의 CBS는 ‘아이패드’ 사용자들이 CBS 방송 프로그램을 어도비 플래시가 아니라 HTML5를 통해 시청할수 있도록 현재 HTML5 비디오와 H.264 인코딩 규격을 테스트하고 있다. 만일 CBS의 HTML5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이뤄져 상용 서비스에 들어간다면 방송 사업자나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를 중심으로 HTML5가 더욱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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